줌, ‘워크플로우 자동화’ 베타 내놔
줌, ‘워크플로우 자동화’ 베타 내놔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4.07.18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복 업무 자동화, 자동 키워드 분류로 업무 흐름 간소화, 사용자 친화적인 노코드 설계
‘줌 워크플로우 자동화’를 적용하면 팀챗 채널 내 신규 직원 소개 메시지 작성, 프로젝트 현황 리마인더 설정, 휴가 신청 프로세스 간소화 및 설문지를 통한 피드백 수집 등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
‘줌 워크플로우 자동화’를 적용하면 팀챗 채널 내 신규 직원 소개 메시지 작성, 프로젝트 현황 리마인더 설정, 휴가 신청 프로세스 간소화 및 설문지를 통한 피드백 수집 등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가 업무 효율을 높이는 노코드 워크플로우 빌더 ‘워크플로우 자동화’ 기능을 베타로 출시했다.

사용자는 줌 워크플레이스와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에 복잡한 워크플로우를 구축, 반복 업무에 쓰는 시간을 줄여 더 의미 있는 업무에 집중하고 보다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다. 워크플로우 자동화는 현재 줌의 AI 기반 채팅 솔루션 줌 팀챗에서 사용 가능하며, 추후 확대 도입될 예정이다.

줌 워크플레이스는 효율성이 가장 중시되는 업무 환경에 맞게 혁신적인 기능으로 사용자가 업무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돕는다. 사용자는 워크플로우 자동화로 팀챗 채널 내 신규 직원 소개 메시지 작성, 프로젝트 현황 리마인더 설정, 휴가 신청 프로세스 간소화 및 설문지를 통한 피드백 수집 등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 또한 노코드이기 때문에 코딩 없이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쉽게 설정할 수 있다.

플랫폼에 워크플로우를 구축하는 과정은 다소 복잡하다. 줌 워크플로우 자동화를 사용하면 생성된 템플릿을 선택하거나 자체적으로 구축해 일상적인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다.

줌 워크플로우 자동화의 주요 특징은 △반복 업무 자동화 △자동 키워드 분류로 업무흐름 간소화 △사용자 친화적인 노코드 설계 등이다.

▪반복 업무 자동화: 줌의 워크플로우 자동화를 통해 사용자는 업무 흐름을 자동화해 전략적 의사결정에 더 집중하고 전반적인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반복되는 프로젝트 업데이트 예약, 팀챗 내 상태 업데이트 게시 리마인더 및 기능 요청, 사용자 피드백, 인시던트 보고서 등 의견 수집이 가능하다.

▪자동 키워드 분류로 업무 흐름 간소화: 업무흐름을 간소화하기 위해 사용자는 순차적, 조건부 또는 스위치 기반 워크플로우 설정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팀챗에 수신되는 피드백이 키워드에 따라 자동으로 분류되게끔 설정할 수 있다. '결제'와 관련된 키워드가 언급될 경우, 재무 채널로 연결되거나 '기술 문제'와 관련된 키워드의 경우, IT 지원 채널에 보고한다. 이를 통해 응답 속도를 최적화하고 팀챗 내 다양한 문의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사용자 친화적인 노코드 설계: 줌은 누구나 쉽게 업무 흐름을 자동화하도록 사용자 친화적인 노코드 기반으로 설계됐다. 예를 들어, 채널 내 신규 직원 소개 또는 휴가 요청 등 결재 요청 시 프로세스 간소화 등 일상적인 작업에 사용 가능한 템플릿이 포함된다. 줌은 앞으로도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알맞은 신규 템플릿을 지속해서 도입할 예정이다.

베타 기간 동안 모든 유료 사용자는 추가 비용 없이 워크플로우 자동화를 사용할 수 있다. 정식 출시 시, 유료 요금제에는 무제한 스탠다드 워크플로우 작업과 일정량의 프리미엄 워크플로우 작업이 포함되며, 할당량 초과 시에는 작업당 추가 요금이 부과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