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테크놀로지스,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 ‘오로라’에 딥러닝 기능 추가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 ‘오로라’에 딥러닝 기능 추가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9.0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잡한 육안 검사 사용 사례에 활용해 다양한 부품 판독률 높여
지브라는 품질 및 육안 검사 문제에 직면한 제조업체는 물론 기계 및 라인 제작업체 지원을 위해 오로라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에 다양한 딥러닝 기능을 추가했다. 사진은 제약업체의 지브라 오로라 소프트웨어 활용 현장
지브라는 품질 및 육안 검사 문제에 직면한 제조업체는 물론 기계 및 라인 제작업체 지원을 위해 오로라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에 다양한 딥러닝 기능을 추가했다. 사진은 제약업체의 지브라 오로라 소프트웨어 활용 현장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인 ‘오로라’에 고급 AI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제조업체는 복잡한 육안 검사에 딥러닝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딥러닝 툴이 탑재된 지브라의 오로라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자동차, 전자 및 반도체, 식음료 및 포장 산업의 기계 및 라인 제작자와 엔지니어, 프로그래머, 데이터 과학자를 위한 시각적 검사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군은 코드 없는 딥러닝 광학문자인식(OCR), 드래그 앤 드롭 구현, 광범위한 라이브러리 자산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가 기존의 규칙 기반 시스템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복잡한 사용 사례에 대응하는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브라의 오로라 디자인 어시스턴트는 사용자가 프로그램 코드를 작성하는 대신 플로우 차트를 구성하고 설정해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웹 기반의 인간-기계 인터페이스(HMI)를 설계할 수 있다.

오로라 디자인 어시스턴트는 딥러닝 객체 감지 기능과 딥러닝 모델 학습을 위한 전용 작업 공간이 포함된 최신 버전의 오로라 이미징 코파일럿 애플리케이션이 함께 제공된다. 별도의 애드온을 통해 엔비디아 GPU 카드로 딥러닝 모델을 학습시키고, 딥러닝 모델을 실행해 엔비디아의 GPU 및 인텔 통합 GPU에서 각각 추론 및 예측을 수행할 수 있다.

오로라 비전 스튜디오는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생성, 통합 및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하드웨어에 구애받지 않는 고급 소프트웨어는 코드 한 줄 작성할 필요 없이 정교한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직관적인 그래픽 환경을 제공한다. 3,000개 이상의 검증되고 즉시 사용 가능한 필터로 구성된 포괄적인 세트를 갖추고 있어 머신 및 컴퓨터 비전 엔지니어가 알고리즘을 설계하고, 맞춤형 로컬 HMI 및 온라인 웹 HMI를 생성해 이를 PC 기반 산업용 컴퓨터에 배포하는 간단한 3단계 워크플로우로 맞춤형 솔루션 설계가 가능하다.

지브라의 오로라 이미징 라이브러리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는 C++, C# 및 파이썬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코딩하는 숙련된 프로그래머를 위한 제품이다. 여기에는 기존의 규칙 및 딥러닝 기반 방법을 사용해 2D 이미지와 3D 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하기 위한 광범위한 툴이 포함된다.

최근 추가된 기능에는 이상 징후를 발견하는 목적으로 결함 감지 및 조립 검증 작업에 딥러닝을 이용한 이상 감지 툴이 도입돼 기능이 더욱 확장됐다. 학습의 경우, 다른 딥러닝 툴과 달리 비지도 학습으로 일반 레퍼런스만을 필요로 한다.

딥러닝 기반의 OCR 툴은 미리 학습된 딥 신경망 모델을 사용해 특정 글꼴을 지정하거나 학습시킬 필요 없이 문자, 숫자, 문장 부호 및 특정 기호를 판독한다. 딥러닝 기반 OCR 툴에는 문자열 모델과 제약 조건이 포함돼 있어 더욱 강력하고 관련성 높은 판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