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랩, 글로벌 SW 인재 교육 행사 잇달아 열어
엘리스랩, 글로벌 SW 인재 교육 행사 잇달아 열어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8.2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ICA 주관 '한국-르완다 SW 개발자 교류 프로그램' 운영, e-ICON 세계대회 참석한 국내외 학생 및 교사 코딩 교육 체험
엘리스그룹 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엘리스랩 서울센터'는 27일 KOICA 주관의 '한국-르완다 SW 개발자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엘리스그룹 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엘리스랩 서울센터'는 27일 KOICA 주관의 '한국-르완다 SW 개발자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엘리스그룹의 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엘리스랩 서울센터’가 글로벌 SW 인재들의 역량 강화의 장이 되고 있다. 지난 27일 엘리스랩 서울센터에서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주관릐 ‘르완다 소프트웨어 특성화고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르완다 코딩 아카데미(RCA)의 우수한 교원, 학생을 한국에 초청해 SW기술 체험 및 전문가 네트워킹 등을 진행하는 ‘한국-르완다 SW 개발자 교류 프로그램’이 실시됐다.

KOICA는 르완다의 ICT 혁신을 위해 RCA를 대상으로 학교 운영제도 설립, 신규캠퍼스 구축, 교육기자재 지원, 교사 및 학생의 혁신 역량강화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들은 엘리스랩 서울센터에 방문해 각 산업별 AI 활용 현황 특강을 듣고, 산업 동향을 주제로 팀별 토론을 이어갔다. 또한, 엘리스그룹이 AI 기술을 통해 어떻게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 가고 있는지 다양한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에 앞서 지난 7일에는 ‘제14회 e-ICON 세계대회’ 본선 참가자들이 엘리스랩 서울센터를 찾았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지털교육협회가 주관하는 ‘e-ICON 세계대회’는 국내외 학생 및 교사가 글로벌 팀을 이뤄 지속가능개발목표 달성을 위한 교육용 앱을 개발하는 SW 경진대회다. 엘리스랩 서울센터에는 한국을 포함해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몰도바 등 대회에 참여한 국내외 중고등학생 및 교사 50여 명이 자리했다. 이들은 엘리스랩을 둘러보고, 스크래치를 활용한 블록코딩 특강을 듣고, 토론을 통해 AI 활용 교육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