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레드햇 오픈시프트 실행 지원
오라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레드햇 오픈시프트 실행 지원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5.15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과 분산형 클라우드 결합
오라클은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레드햇 오픈시프트의 실행을 지원한다.
오라클은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레드햇 오픈시프트의 실행을 지원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오라클이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 컴퓨트 가상머신 기반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쿠버네티스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설계와 구축, 배포를 위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이다. 전세계 69개 이상의 리전을 통해 분산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OCI는 고객사가 규제 준수 및 성능, 비용 효율성 관련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데 최적화된 위치에서 최적의 운영 모델을 통해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실행하도록 지원한다.

양사의 이 새로운 오퍼링은 OCI 베어메탈 및 오라클 VM웨어 클라우드 솔루션 워크로드용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인증에서 시작된 레드햇과 오라클 간 파트너십의 결과물이다.

이제 양사의 공동 고객은 OCI에서 레드햇 오픈시프트 워크로드를 안정적으로 설치 및 마이그레이션, 실행을 할 수 있다. OCI 기반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레드햇 오픈시프트 쿠버네티스 엔진의 검증된 구성으로 고객 관리형 설치를 지원한다.

또한 양사의 공동 고객은 레드햇 오픈시프트 에코시스템을 확장해 OCI상에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설치하고 해당 설치 과정을 레드햇 포털에서 관리할 수 있다. 고객은 레드햇 오픈시프트 어시스티드 인스톨러, 명령줄, 에이전트 기반 설치 등 다양한 설치 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에어갭 환경에도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설치할 수 있다.

오라클은 OCI 스토리지와 레드햇 오픈시프트의 통합을 지원하는 컨테이너 스토리지 인터페이스(CSI) 소프트웨어 및 OCI와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간의 API 상호운용성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컨트롤 매니저(CCM)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OCI의 분산형 클라우드 서비스에는 미국과 영국, 호주의 오라클 정부 클라우드 리전, 고객이 관리하는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OCI 전용 리전, 오라클 파트너사들이 제공하는 오라클 알로이 리전, 고객사의 데이터센터에서 제공되는 컴퓨트 클라우드앳커스터머, 오라클 EU 소버린 클라우드 등이 포함돼 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버전 4.14 및 4.15는 OCI 컴퓨팅의 유연한 VM 형태에 설치할 수 있도록 검증됐다. OCI 컴퓨트의 유연한 VM 구성과 OCI 블록 스토리지의 자동 튜닝 볼륨을 활용하면 다른 하이퍼스케일러 대비 1/2의 컴퓨트 비용, 1/3의 스토리지 비용만으로도 레드햇 오픈시프트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