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스마트 서비스’ 솔루션 내놔
팀뷰어, ‘스마트 서비스’ 솔루션 내놔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12.04 12:3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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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지원 통합해 다운타임 최소화하고 인력 부족 문제 해결
‘팀뷰어 스마트 서비스’ 솔루션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지원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해 기계 및 장비 제조업체가 고객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팀뷰어 스마트 서비스’ 솔루션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지원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해 기계 및 장비 제조업체가 고객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팀뷰어가 ‘팀뷰어 스마트 서비스’를 발표했다. ‘팀뷰어 스마트 서비스’ 솔루션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지원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해 기계 및 장비 제조업체가 고객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고,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며, IT 및 OT 환경 전반에 걸친 복잡한 운영 간소화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팀뷰어 스마트 서비스는 엔터프라이즈급 원격 액세스 및 제어 기능과 증강현실(AR) 기반의 원격 지원 기능을 통합해 OT 사례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제조업체는 서비스 수준을 개선하고 높은 수준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다.

팀뷰어 스마트 서비스는 제조, 농업, 의료, 전문 전자기기 등 다양한 분야의 기계 및 장비 제조업체에 기계 문제의 탐지, 보고 등의 문제를 즉각 해결할 수 있는 포괄적인 도구를 제공한다. 전문가의 안내를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검증된 산업용 증강현실을 활용해 물리적 결함을 신속히 처리하고, 원격 기기 액세스를 통해 소프트웨어 문제를 해결한다. 이밖에 팀뷰어 스마트 서비스는 단순한 화면 공유를 넘어 포트 포워딩 및 VPN 확장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며 복잡한 OT 환경에서도 원활하고 안전한 연결을 보장해 위험 부담이 큰 운영 요구사항에서도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팀뷰어 스마트 서비스는 원격 지원 통화 중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실시간 번역을 선택할 수 있는 실시간 자막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언어 장벽을 낮추고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도 의사소통을 강화해 글로벌 협업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자막은 자동으로 기록 및 저장되어 문제 해결 세션에 대한 상세한 기록을 남길 수 있다. 이러한 도구들을 통합 제공하는 팀뷰어 스마트 서비스는 현장 기술자에게 실시간으로 전문가 지침을 제공하고 직원 교육 및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면서 문제 해결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지원한다.

이혜영 팀뷰어 코리아 대표는 “고객은 빠르고 안정적인 해결을 기대하지만 전통적인 애프터 세일즈 프로세스는 종종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거나 숙련된 전문가 부족 등 현실적인 문제에 직면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팀뷰어는 스마트 서비스를 통해 원격 지원과 AR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수동적인 서비스 모델을 능동적인 실시간 문제 해결 운영 방식으로 전환해 지원 서비스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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