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AI 분야 인재 육성 및 교강사 역량 강화 협력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엘리스그룹이 부산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교육원과 SW·AI 분야의 인재 육성 및 교강사 역량 강화에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SW·AI 분야의 인재 육성 및 교육 역량 강화 협력 ▲학생 및 교강사 대상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최신 디지털 기술 교육에 관한 정보 교류 등에 협력한다.
특히, 부산에 위치한 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엘리스랩 부산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함께 추진한다. 먼저 올해 부산대학교 수시 합격생들의 입학 전 교육이 엘리스랩 부산센터에서 운영된다. 교육 이후 이들의 교육 성과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해커톤도 개최할 예정이다. 해커톤은 대규모 인원이 동시 접속해도 안정적으로 구동하는 엘리스테스트와 엘리스클라우드의 고성능 GPU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이 밖에 부산대학교 재학생과 교·강사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특강과 세미나가 엘리스랩 부산센터와 엘리스LXP를 통해 지원된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SW·AI 인재 양성과 교강사 역량 강화에 필수적인 GPU와 AI 실습 플랫폼 등 AI 인프라부터 교육 콘텐츠까지 AI 교육 전 범위의 협력을 이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