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뉴스 차수상 기자] 하이크비전이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AIoT 국제전시회’에 참가해 AI 기반 물류, 산업안전 및 교육 솔루션을 소개한다.
하이크비전은 영상 보안, 출입 통제 및 경보 시스템 등 물리 보안 분야에 특화된 글로벌 기업으로, 최근에는 AI를 기반으로 통합 보안 솔루션을 선보이며 AIoT까지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하이크비전은 이번 행사에서 부스를 마련해 스마트시티 및 교통부터 의료나 리테일까지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AI 기반의 솔루션을 비롯해 ▲스마트 물류 솔루션 ▲산업안전 솔루션 ▲스마트 교육 솔루션 등을 소개한다.
하이크비전의 스마트 물류 솔루션은 기존 솔루션에 AI 기술을 접목해 안전성뿐만 아니라 보안, 관리, 인식 기능 등을 향상시켜 예상치 못한 가동 중지 시간을 최소화하는 등 운영 효율성을 최적화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안전하고 지능적인 물류 단지를 구축하는 방법과 동원로엑스냉장투, 경동택배 등 국내 물류 기업의 도입 사례를 설명한다.
하이크비전의 산업안전 솔루션 역시 차량 출입 통제나 시설 보안, 인사 관리는 물론 안전한 생산 과정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하이크비전의 AI 기반 PPE(개인 보호 장비) 감지 장치를 통해 안전 장비 착용 규정을 준수하도록 보장해 직원의 안전을 개선하고 작업 활동의 위험을 최소화한다.
하이크비전의 스마트 교육 솔루션은 캠퍼스, 학생, 교직원의 진화하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스쿨버스 탑승부터 하교에 이르기까지 교육 전 단계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의 안전과 더불어 AI 기술을 적용한 교육용 디지털 사이니지 및 교구를 활용해 교육 편의성 및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타이 하이크비전 코리아 사장은 “하이크비전은 다차원적 인식 기술로 다양한 시나리오를 커버하는 AIo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기업의 도입 레퍼런스를 비롯해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분야의 AIoT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