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테스트웍스가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AIoT 국제전시회 2024’에 참가한다.
‘AIoT 국제전시회’는 AIoT 관련 디바이스 및 플랫폼 기술과 개인 일상생활, 모빌리티, 물류,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는 최신 AIoT 솔루션과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다양한 산업의 160여개 사가 참가해 300여 부스 규모로 열린다.
테스트웍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AI·SW 개발, 품질 검증, 기능 안전에 핵심이 되는 주요 솔루션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테스트웍스는 섬세한 데이터 설계 및 구축이 요구되는 자율주행, 국방, 항공우주, 건설, 제조 분야에서 쌓은 다양한 데이터 가공 및 모델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더욱 고도화한 ‘블랙올리브’의 노코드 기반 AI 모델 학습 및 생성 기능과 학습시킨 자동화 모델의 성능 결과를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는 데모를 시연한다.
특히, 테스트웍스는 전시회 기간 동안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AI 모델 검증 시험 절차에 대한 무료 상담을 진행한다. AI 모델 검증은 모델의 성능을 평가하고, 신뢰성을 보장하며, 안정적으로 확인하는 과정이다. 테스트웍스는 AI 모델 성능에 대한 체계적인 검증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모델 개발의 목적성에 따라 모델 성능을 확인하고 제시된 성능 기준에 따라 평가해 최종 시험결과서를 제공하고 있다.
테스트웍스는 또한 차세대 반도체 개발 과정에 최적화된 시험-검증 통합 관리 솔루션인 ‘테드웍스’도 선보인다. 테드웍스는 반도체 개발 현장 내 ▲개발보드 운영 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검수 환경 구축 ▲분산된 팀의 하드웨어/보드 이용을 위한 물리적 리소스 필요 ▲글로벌 협업 시 테스트용 하드웨어/보드의 배송 및 추적 관련 시간 및 비용 투자 ▲통합 테스트에서 발견되는 결함의 원인 추적 어려움 ▲CI/CT에 필요한 테스팅 리소스 부족 등의 주요 문제 등을 해결하는데 최적화된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