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새로운 자율 에이전트 기능 공개…AI 퍼스트 비즈니스 프로세스 구현
마이크로소프트, 새로운 자율 에이전트 기능 공개…AI 퍼스트 비즈니스 프로세스 구현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10.2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파일럿 스튜디오’의 자율 에이전트 생성 기능과 ‘다이나믹스 365’의 10가지 자율 에이전트 발표
코파일럿 스튜디오의 자율 에이전트 생성 기능은 사용자가 간단한 질의응답형부터 복잡한 자율 프로세스까지 다양한 에이전트를 설계하고, 이들 에이전트가 팀이나 부서를 대신해 업무를 실행하고 조율할 수 있도록 해준다.
코파일럿 스튜디오의 자율 에이전트 생성 기능은 사용자가 간단한 질의응답형부터 복잡한 자율 프로세스까지 다양한 에이전트를 설계하고, 이들 에이전트가 팀이나 부서를 대신해 업무를 실행하고 조율할 수 있도록 해준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현지시간 21일 런던에서 열린 ‘AI 투어’에서 모든 조직이 AI 퍼스트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자율 에이전트 기능을 발표했다.

하나는 ‘코파일럿 스튜디오’에서 자율 에이전트를 직접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이며, 또 하나는 ‘다이나믹스 365’에 10개의 새로운 자율 에이전트를 도입해 영업, 서비스, 재무 및 공급망 팀의 역량을 확장한다는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이미 포춘 500대 기업의 60%가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을 활용해 비즈니스 성과를 가속화하고 팀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11월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에서 퍼블릭 프리뷰로 공개될 예정인 코파일럿 스튜디오의 자율 에이전트 생성 기능은 사용자가 간단한 질의응답형부터 복잡한 자율 프로세스까지 다양한 에이전트를 설계하고, 이들 에이전트가 팀이나 부서를 대신해 업무를 실행하고 조율할 수 있도록 해준다. 코파일럿과 연동된 에이전트는 고객 유치, 주문 처리, 공급망 관리 등 핵심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다이나믹스 365의 새로운 10가지 자율 에이전트는 기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서 AI 기반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새로운 에이전트는 영업, 서비스, 재무, 공급망 등 다양한 부문에서 AI 기반의 프로세스 전환을 지원해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다이나믹스 365의 새로운 자율 에이전트는 ▲영업 자격 에이전트 ▲공급업체 커뮤니케이션 에이전트 ▲고객 의도 및 고객 지식 관리 에이전트 등이다.

영업 자격 에이전트는 영업 사원이 가장 중요한 판매 기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잠재 고객 정보를 조사하고, 판매 기회를 우선순위에 따라 정리하며, 개인 맞춤형 이메일과 응답으로 고객 접촉을 지원한다.

공급업체 커뮤니케이션 에이전트는 공급업체의 성과를 자동으로 추적하고 지연을 감지해 빠르게 대응함으로써 고객이 공급망을 최적화하고 예기치 않은 문제로 발생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구매 부서는 일일이 확인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느라 쏟는 시간을 줄이고, 더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고객 의도 및 고객 지식 관리 에이전트는 고객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인력이 부족하며, 고객의 기대가 높아진 상황에서 고객 서비스 팀의 업무 방식을 혁신한다. 이 에이전트들은 고객 서비스 담당자와 협력해 문제 해결 방법을 학습하고, 매뉴얼과 같은 지식 문서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해 팀 전체에 우수사례를 공유한다.

다이나믹스 365에 도입되는 에이전트는 핵심 보안, 개인정보 보호, 책임 있는 AI 원칙을 준수한다. 코파일럿 스튜디오에서 생성된 에이전트에는 제작자가 정의한 지침, 지식, 행동을 바탕으로 한 가드레일과 제어 기능이 포함된다. 에이전트와 연결된 데이터 소스는 엄격한 보안 기준을 충족하며, 코파일럿 스튜디오를 통해 관리된다. 여기에는 데이터 손실 방지(DLP)와 강력한 인증 프로토콜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이 포함된다. 에이전트가 생성된 이후에는 IT 관리자가 필요한 보안 설정을 적용하고 관리할 수 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내부 부서별로 코파일럿과 에이전트의 활용 성과를 공개했다. 코파일럿을 도입한 영업팀은 판매자당 매출을 9.4% 증가하고, 거래 성사율이 20% 향상됐다. 고객 지원팀은 평균 문의 처리 시간이 약 12% 단축됐다. 마케팅 팀은 구매자 지원을 위한 커스텀 에이전트를 통해 애저 닷컴 웹사이트 전환율을 21.5% 개선했다. 인사팀 역시 직원 셀프 서비스 에이전트를 활용해 질문 응답의 정확도를 42%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