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서비스형 ‘지멘스 엑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 확장
지멘스, 서비스형 ‘지멘스 엑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 확장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6.1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엔지니어링 및 수명주기 관리, 클라우드 기반 고성능 시뮬레이션, 제조운영관리 등 솔루션 강화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PLM 제품 부문 부사장인 조 보먼이 ‘리얼라이즈 라이브 아메리카’ 행사에서 서비스형 ‘지멘스 엑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의 업데이트를 발표하고 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PLM 제품 부문 부사장인 조 보먼이 ‘리얼라이즈 라이브 아메리카’ 행사에서 서비스형 ‘지멘스 엑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의 업데이트를 발표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가 서비스형 ‘지멘스 엑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서비스형 ‘지멘스 엑셀러레이터’는 모든 작업과 프로세스를 하나의 플랫폼에 연결함으로써 모든 구성원이 단일 플랫폼에서 필요한 도구와 데이터를 활용해 장소의 제한 없이 동시에 협업할 수 있다. 이 유연한 모듈식 솔루션은 상호 운용이 가능한 데이터 백본에서 실행되며, 개념부터 제조까지 워크플로우를 통합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제품 엔지니어링 및 수명주기 관리, 클라우드 기반 고성능 시뮬레이션, 제조운영관리 등의 솔루션이 강화됐다. 그 주요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NX X: 이 솔루션은 지멘스의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엔지니어링 솔루션이다. 제품 엔지니어링 기능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이 제품을 통해 고객은 규모를 확장하고 혁신에 주력할 수 있다.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 라이선스 관리, 구성, 기능 제공을 통해 IT 요구 사항 간소화가 가능하다. 기업의 필요에 따라 NX X를 데스크톱에 설치하거나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스트리밍할 수 있으므로 분산돼 있는 팀에게 최적이다.

▪오픈센터 X: 이 소프트웨어는 새로운 제조 운영 관리(MOM)용 SaaS 솔루션으로, 모듈식 클라우드 환경에서 지멘스의 제조실행시스템(MES), 스케줄링, 품질,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심센터 X: 이 소프트웨어는 지멘스의 시뮬레이션과 테스트 솔루션 포트폴리오인 심센터의 기능을 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SaaS 솔루션이다. 심센터 STAR-CCM+ 소프트웨어에 초점을 맞추고 심센터 엑셀러레이터의 일부로 제공되는 심센터 X 초기 릴리스를 통해 기업들은 클라우드 기반 가상 엔지니어링 데스크톱 환경에 액세스해 확장성이 뛰어난 고성능 컴퓨팅(HPC) 환경과 결합된 모델링, 후처리를 지원받을 수 있다.

▪팀센터 X 에션셜: 이 솔루션은 PLM용 SaaS 솔루션인 팀센터 X를 가장 경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타트업부터 글로벌 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이 팀센터 X 에션셜을 통해 빠르게 디지털 전환을 시작하고 PLM을 도입할 수 있으며, 준비가 완료되면 혁신 역량을 급속도로 성장시킬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입증된 신뢰성 있고 안전한 클라우드 기반 수명주기, 프로세스 관리를 모든 규모의 기업들에게 제공한다.

▪Zel X: 지멘스의 Zel X는 제조와 작업 현장 운영을 간소화하기 위한 차세대 브라우저 기반 엔지니어링 앱이다. 제조, 운영, 협업, 설계, 시뮬레이션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포괄적이면서도 가벼운 브라우저 기반 솔루션으로 통합해 즉각적인 가치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