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엘리스그룹의 공교육 AI 교육 솔루션 브랜드 ‘엘리스스쿨’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린 ‘제21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AI 기술이 적용된 AI 코스웨어를 선보였다. 특히 기존에 제공하던 정보 과목에 이어 영어, 수학까지 과목을 확장한 ‘전과목 올인원 AI 코스웨어’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엘리스스쿨 부스는 ▲AI 콘텐츠 체험존 ▲AI 헬피 체험존, ▲학교 속 엘리스 등 세 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AI 학습 시연과 체험이 제공됐다.
AI 콘텐츠 체험존에서는 정보 교과를 포함해 영어, 수학까지 학습할 수 있는 ‘전과목 올인원 AI 코스웨어’가 소개됐다. 영어 과목의 스피킹 학습 중 학생이 말한 내용에 대해 AI가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해 영어 스피킹 연습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상호작용이 가능한 AI 챗봇 AI 헬피를 활용해 스피킹 뿐만 아니라 읽기, 작문 등 전영역에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AI 스마트펜 문제풀이 기능도 첫 선을 보였다. 학습자의 문제지와 스마트펜, AI 학습 플랫폼 ‘엘리스클래스’가 연동되어 스마트펜으로 문제지에 직접 문제를 풀면, 플랫폼의 자동 채점 기능으로 즉시 결과를 확인하고, AI헬피로부터 맞춤형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문제 풀이가 중요한 수학 과목에 적용됐다.
AI 헬피 체험존에서는 초·중·고 학습에 특화한 AI 헬피로 실시간 질문과 대화가 가능해 많은 관람객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또한, AI 맞춤형 문항 자동 출제 기능에도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해당 기능을 사용할 경우, 학급 내 학습자들의 수준이나 사용 언어, AI 퀴즈의 요구사항, 출제 유형 등을 고려해 10초 이내에 AI 기반 학습 퀴즈를 생성할 수 있다.
박람회 현장에 마련된 ‘티쳐스 아카데미’ 공간에서는 총 3회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미래 교육 연수 ‘엘리스와 함께하는 AI·디지털 레벨 업 세미나’도 진행됐었다. 생성AI, AI 코스웨어, AI 디지털교과서 등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AI를 다양하게 연구 및 논의하는 세미나로, 총 156명의 교원들이 참여해 AI 활용 수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이 밖에 스탬프 이벤트 등 다양한 방문객 이벤트를 통해 ‘엘리스스쿨 콘텐츠북’ 등 다양한 교육용 도서가 증정됐다. 또한, 이벤트 참가자 대상 AI 학습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엘리스스쿨의 AI 코스웨어 ‘엘리스클래스’ 1개월 무료 체험권도 제공됐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학습에 최적화된 다양한 AI 기술 도입과 범용성을 고려한 플랫폼 설계가 바탕이 되어 이번 박람회에서 영어, 수학까지 가능한 AI 코스웨어를 공개할 수 있었다”며, “박람회를 방문한 많은 교원, 학생, 학부모들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기반으로 더욱 사용성이 높고, 고도화된 AI 교육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엘리스그룹은 영국 런던에서 현지시각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에듀테크 박람회 ‘Bett 2024’에도 참가해 부스를 마련하고 올인원 AI 코스웨어 ‘엘리스클래스’를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