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산업진흥원, ‘2019년 브이월드 세미나’ 19일 개최
공간정보산업진흥원, ‘2019년 브이월드 세미나’ 19일 개최
  • 이동진 기자
  • 승인 2019.12.1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차원 공간정보 플랫폼 ‘브이월드’의 발전 방향 모색
‘2019년 브이월드 세미나’ 포스터
‘2019년 브이월드 세미나’ 포스터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국토교통부와 함께 ‘2019년 브이월드 세미나’를 19일 판교디지털센터(PDC)에서 개최한다.

3차원 공간정보 플랫폼 ‘브이월드’의 활성화를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열리는 이 세미나에서는 최신 동향·기술·정책에 대한 정보 교환과 토론이 진행된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최근 3차원 공간정보 플랫폼이 중요해짐에 따라 이번 세미나에서 국내외 3차원 플랫폼 추진 동향을 공유하고 브이월드가 3차원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전문가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우선 본격적인 세미나 시작에 앞서 민간에서 제작한 우수한 3차원 디지털 모형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 ‘우리 손으로 꾸미는 3차원 세상, 브이월드 3D 모델링 공모전’의 시상식이 열린다.

이어 공간정보산업진흥원에서 플랫폼 역할 강화를 위한 브이월드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를 하고, 국내 디지털트윈 및 스마트시티를 추진하고 있는 선진 지자체인 인천시에서 인천시 스마트시티에 대한 추진방향을 소개한다.

우수 공간정보기업인 가이아쓰리디(Gaia3D)에서 글로벌 공간정보 트렌드 및 플랫폼 동향에 대한 발표를 한 후 산·학·연·관 전문가의 패널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최근 3차원 공간정보는 도시 분야 뿐만 아니라 재난재해,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브이월드가 3차원 공간정보 플랫폼으로서 보다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세미나 참가는 브이월드 메일(vworld@spacen.or.kr)로 신청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