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인텔 제온 6 프로세서 탑재 신규 프로라이언트 젠12 서버 8종 공개
HPE, 인텔 제온 6 프로세서 탑재 신규 프로라이언트 젠12 서버 8종 공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5.02.1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기능 도입하고 복잡한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성능 제공, AI 기반 관리 기능으로 생산성 강화
HPE가 인텔 제온 6 프로세서를 탑재한 새로운 프로라이언트 컴퓨트 젠12 서버 8종을 발표했다.
HPE가 인텔 제온 6 프로세서를 탑재한 새로운 프로라이언트 컴퓨트 젠12 서버 8종을 발표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HPE가 새로운 프로라이언트 컴퓨트 젠12 서버 8종을 발표했다. 새로운 서버에는 곧 출시될 데이터센터 및 엣지 환경을 위한 인텔 제온 6 프로세서가 탑재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인 HPE 프로라이언트 젠12 서버 포트폴리오는 HPE 프로라이언트 컴퓨트 DL320, DL340, DL360, DL380, DL380a, DL580, ML350, HPE 시너지 480 등으로, 보안 기능을 도입하고 복잡한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며, AI 기반 관리 기능으로 생산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칩-투-클라우드 및 전체 라이프사이클 보안 = HPE 프로라이언트 컴퓨트 젠12 서버 포트폴리오는 칩에서 클라우드까지, 모든 레이어와 서버 라이프사이클의 전반에 걸쳐 내장된 보호 기능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보안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HPE iLO(Integrated Lights Out) 7은 HPE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된 보안 전용 프로세서인 시큐어 인클레이브를 새롭게 도입해 보안 기능을 강화했다. HPE iLO 7을 탑재한 HPE 프로라이언트 컴퓨트 서버는 양자 컴퓨팅에 대비한 보안 기능을 갖춘 최초의 서버로, 향후 보안 위협으로부터 조직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높은 수준의 암호화 보안 표준인 FIPS 140-3 레벨 3 인증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HPE iLO 7의 칩으로 강화된 보안 기능은 HPE 프로라이언트 서버를 타사 제품과 차별화하는 요소다. 서버 하드웨어에 내장된 시큐어 엔클레이브는 펌웨어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깨지지 않는 신뢰 체인을 구축하며, HPE의 신뢰할 수 있는 공급망을 통해 공장에서부터 제품 수명 종료까지 전 과정에 걸쳐 완전한 보안과 신뢰성을 보장한다. 이 과정은 HPE 현장 철거 서비스로 확장되어, 사용이 종료된 장비를 안전하게 수거한 후 인증된 분류 및 재활용 시설로 운반해 철저한 보안 관리하에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기반 인사이트로 운영 관리, 자동화 및 전력 효율성 향상 = ‘HPE 컴퓨트 옵스 매니지먼트’는 서버 환경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고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이번에 AI 기반 인사이트가 추가되면서 사전 예방적·예측적 자동화가 한층 강화되어, 기업이 전력 사용량을 보다 정밀하게 예측하고 비용 및 탄소 배출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새로운 글로벌 맵 뷰 기능은 분산된 IT 환경에서 서버 상태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멀티벤더 툴셋 통합을 통해 매년 서버당 최대 4.8시간의 다운타임을 감소시킨다.

또한, 자동 온보딩 기능을 통해 서버 설정과 지속적인 운영 관리를 간소화해, 현지 IT 인력이 부족한 원격 또는 지사 사무실에서도 효율적인 서버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AI 기반 인사이트, 새로운 맵 기반 가시성, 서드파티 툴 통합 등 모든 신규 HPE 컴퓨트 옵스 매니지먼트 기능은 HPE 프로라이언트 컴퓨트 젠10 서버 이후 모델에서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고객이 향후 구매 결정을 효과적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HPE 파워 어드바이저’라는 독립형 툴을 제공한다. 이 툴은 에너지 비용 및 온실가스 배출량과 같은 환경 성능 지표를 예측해 효율적인 IT 인프라 운영을 지원한다.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 최적화한 서버…직접 수냉 방식 옵션 제공 = HPE 프로라이언트 컴퓨트 젠12 서버 포트폴리오는 AI, 데이터 분석, 엣지 컴퓨팅,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 솔루션 등 고성능이 요구되는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데이터센터의 전력수요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HPE 프로라이언트 컴퓨트 젠12 포트폴리오는 기존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대비 와트당 성능을 최대 41% 향상시켜 최적의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 비용 절감을 실현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연간 전력 소비를 최대 65% 절감할 수 있으며, 젠12 서버 한 대만으로도 기존 젠10 서버 7대와 동일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해 데이터센터 용량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HPE는 고객의 보다 에너지 효율적인 데이터센터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인텔 기반 HPE 프로라이언트 컴퓨트 젠12 1소켓 및 2소켓 랙 서버에 직접 수냉 방식(DLC)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액체는 공기보다 열을 더 효율적으로 제거하며, 부피 기준으로 공기보다 3,000배 이상 많은 열을 처리할 수 있다. HPE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DLC 슈퍼컴퓨터를 구축했으며, 300개 이상의 DLC 특허와 5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DLC 서버 및 데이터센터 구축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HPE 프로라이언트 컴퓨트 젠12 포트폴리오는 개별 제품으로 제공되거나 HPE 그린레이크를 통해 활용할 수 있다. 확장성과 비용 효율성, 서비스 민첩성을 모두 갖추고 있는 셈이다. 이 솔루션은 인증된 채널 파트너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HPE 서비스는 컨설팅, 전문 서비스, 운영 및 관리 서비스, 금융 및 자산 관리 지원을 통해 고객이 HPE 프로라이언트 컴퓨트 젠12 포트폴리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HPE 컴퓨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크리스타 새터웨이트는 “현재 고객들은 데이터 집약적이고 갈수록 복잡해지는 워크로드를 처리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새로운 HPE 프로라이언트 컴퓨트 젠12 서버는 정부, 기업, 금융,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의 조직이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고,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도 필요한 성능과 운영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이브리드 환경에 최적화된 최신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인 이 서버는 혁신적인 보안 및 제어 기능을 갖춰, 기업들이 기존 하드웨어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위협과 성능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