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데이터브릭스와 손잡고 전사적인 데이터 및 AI 혁신 나서
BC카드, 데이터브릭스와 손잡고 전사적인 데이터 및 AI 혁신 나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5.03.11 14: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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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브릭스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 도입해 데이터 인프라 현대화, 미래 지향적인 데이터 및 AI 기반 서비스 토대 마련
데이터브릭스가 BC카드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었다. 왼쪽부터 론 가브리스코 데이터브릭스 CRO, 최원석 BC카드 사장, 에드 렌타 데이터브릭스 아태지역 총괄 수석 부사장
데이터브릭스가 BC카드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었다. 왼쪽부터 론 가브리스코 데이터브릭스 CRO, 최원석 BC카드 사장, 에드 렌타 데이터브릭스 아태지역 총괄 수석 부사장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BC카드가 전사적인 데이터 및 AI 혁신을 위해 데이터브릭스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도입한다.

BC카드와 데이터브릭스는 11일 데이터 및 AI 기반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었다

BC카드는 이번 업무 제휴로 데이터브릭스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활용해 데이터 인프라를 현대화하고, 미래 지향적인 데이터 및 AI 기반 서비스를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 기존 온프레미스 시스템에서 클라우드로 전환함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AI 도입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데이터브릭스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데이터 및 AI 활용을 보편화해 조직이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AI 애플리케이션을 좀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이크하우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되어 기업이 혁신을 주도하며 매출 증대, 비용 절감 및 리스크 감소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BC카드는 더욱 원활하고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AI를 활용해 새로운 혁신과 성장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이를 위해 데이터브릭스와 협력해 AI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며, AI 기반의 다양한 활용 사례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실시간 거래 처리, 이상 거래 탐지, 개인 맞춤형 마케팅 등 핵심 영역에서 AI를 적용함으로써 수백만 BC카드 고객에게 더욱 향상된 결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데이터브릭스는 HSBC, 마스터카드, AXA, 팩트셋, S&P 글로벌 등 글로벌 금융기관과 협력하며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BC카드는 데이터브릭스와 글로벌 금융 서비스 산업(FSI) 기업들의 모범 사례를 바탕으로, 데이터 및 AI를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시장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BC카드는 최첨단 데이터 및 AI 기술을 활용해 결제 솔루션 업계의 혁신을 주도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데이터 및 AI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데이터브릭스와의 파트너십은 BC카드의 데이터 인프라를 강화하고, 고객에게 더욱 원활하고 안전하며 혁신적인 결제 경험을 제공하는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론 가브리스코 데이터브릭스 최고수익책임자(CRO)는 “한국은 데이터브릭스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며, BC카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BC카드 뿐만 아니라 한국 금융 산업 전반의 데이터 및 AI 혁신을 주도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며, “양사의 협력을 바탕으로 각 조직의 고유한 데이터를 반영한 AI 기반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구현함으로써, 수백만 BC카드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고 조직 전반의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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