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제9회 PaaS 지원분과위원회’ 열려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제9회 PaaS 지원분과위원회’ 열려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11.0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기업 참여해 국내 PaaS 산업 활성화 정책 방안 논의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의 ‘제9회 PaaS 지원분과위원회’에 13개 기업이 참여해 국내 PaaS 산업 활성화 정책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의 ‘제9회 PaaS 지원분과위원회’에 13개 기업이 참여해 국내 PaaS 산업 활성화 정책 방안을 논의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의 ‘제9회 PaaS 지원분과위원회’가 최근 에스넷시스템 본사에서 열렸다.

이번 ‘제9회 PaaS 지원분과위원회’에는 13개 기업이 참여해 ▲PaaS 산업계 활성화를 위한 ‘제4차 클라우드 기본계획’ 내 예산 마련 방안 ▲OPA와 PaaS 지원분과위원회가 주도하는 제2회 클라우드 플랫폼(PaaS) 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추진 등을 논의했다. 또 지난 ▲제8회 PaaS 지원분과위원회 ▲클라우드 플랫폼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1회 정책 간담회 등 안건 내용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에스넷시스템 백동원 부장은 ‘AI 서비스 및 디지털트윈’ 주제로 발표하면서 IT 인프라의 실시간 상태를 가상으로 복제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엔비디아의 디지털트윈 플랫폼 ‘옴니버스’를 소개했다. 또 에스넷시스템의 솔루션인 ▲AI 에너지 최적화 서비스 ‘AI-EMS’ ▲프라이빗 클라우드 관리 포탈 솔루션 ‘오션’ ▲멀티 클라우드 통합 관제 솔루션 ‘클라우드허브’ 등을 공유했다.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PaaS지원분과위원회는 PaaS 중요성과 인식 제고를 위해 출범한 조직으로, 국내 PaaS 전문 기업과 함께 PaaS 시장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정기 회의를 통해 다양한 클라우드 관련 안건을 논의하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