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비즈콘’에서 ‘티맥스에듀에이아이가 그리는 새로운 교육의 미래’ 주제로 세션 발표 진행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티맥스에듀에이아이가 슈퍼앱 플랫폼 ‘가이아(GAIA)‘를 기반으로 하는 AI와 교육의 결합 로드맵을 제시했다.
티맥스에듀에이아이는 24일 진행된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비즈콘’에 참석해 ‘AI와 교육의 완전한 결합 - 티맥스에듀에이아이가 그리는 새로운 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세션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자로 나선 티맥스에듀에이아이 김홍석 부사장은 교육의 과거와 현재, 미래 그리고 AI 디지털 시대 에듀테크를 활용한 학습자 개별 학습 패턴 분석과 맞춤형 교육 경험 제공에 대한 필요성과 기술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지난 6월 티맥스그룹이 공개한 가이아 기술력을 활용한 독자적인 지식 플랫폼과 AI 기반 학습 기술에 대한 설명도 이어갔다.
특히, 티맥스에듀에이아이는 핵심 교육 솔루션으로 ▲티맥스의 독보적 DB기술(BX)를 활용한 교육 데이터 통합 ▲노코드 기반의 저작도구 ▲교육지식 특화 AI 등을 소개했다. 또 AI 기반 자기주도 학습 플랫폼으로 K-12 특화 지식 DB와 템플릿을 제공하는 ‘가이아 A-스터디’ 또한 공개됐다. ‘가이아 A-스터디’는 콘텐츠 저작 도구를 제공해 온·오프라인 교유 경계를 허물고 진정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티맥스에듀에이아이 장기진 대표는 “AI와 교육의 완전한 결합으로 지식 불평등 없는 새로운 교육의 미래를 보여주고 싶다”며 “앞으로도 AI 기반 맞춤 학습 솔루션을 통해 교육 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