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시스템즈, 원격 연결 플랫폼 ‘팀뷰어 텐서’로 고객 서비스 지원
인텔리안시스템즈, 원격 연결 플랫폼 ‘팀뷰어 텐서’로 고객 서비스 지원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8.27 21:3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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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3만대 기기의 원격 제어, 고객 서비스 요청의 90% 이상 원격으로 해결해 비용 절감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기업 인텔리안시스템즈는 원격 연결 플랫폼 ‘팀뷰어 텐서’를 이용해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은 현장 디지털 사이니지 보드(왼쪽)와 고객 운영센터 내 팀뷰어 원격 제어 모습. 출처=팀뷰어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기업 인텔리안시스템즈는 원격 연결 플랫폼 ‘팀뷰어 텐서’를 이용해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은 현장 디지털 사이니지 보드(왼쪽)와 고객 운영센터 내 팀뷰어 원격 제어 모습. 출처=팀뷰어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팀뷰어는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기업 ‘인텔리안시스템즈’가 원격 연결 플랫폼 ‘팀뷰어 텐서’를 이용해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2005년 설립된 인텔리안시스템즈는 디지털 사이니지 소프트웨어 개발과 하드웨어 판매를 시작으로, 클라우드 기반 통합 서비스 플랫폼과 콘텐츠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전국적으로 3만 대 이상의 기기를 설치 및 관리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정보를 보여주는 디지털 사이니지의 특성상 장애가 발생하면 고객의 재정적 손실로 이어질 수 있어 상시 모니터링으로 장애 예방과 원격 관리를 통한 즉각적인 조치가 필수적이다.

인텔리안시스템즈는 ‘팀뷰어 텐서’를 이용해 전국에 있는 디바이스 네트워크를 한눈에 확인하고 문제 상황 발생 시 즉시 원격으로 대응하고 있다. 복잡한 문제의 경우 여러 명의 엔지니어가 접속해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어, 원격 지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인텔리안시스템즈는 2016년 7월부터 팀뷰어 서비스를 사용했으며, 2023년에는 대규모 관리를 위한 엔터프라이즈용 원격 제어 솔루션인 ‘팀뷰어 텐서’를 도입했다. 전국의 인텔리안시스템즈 대리점에 특정 권한만 부여하는 ‘조건부 액세스’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 권한을 관리하고 엔터프라이즈급 보안도 한층 강화했다.

현재 인텔리안시스템즈는 하드웨어 장비의 유지보수를 제외한 평균 90% 이상의 고객 서비스 요청을 원격으로 처리하고 있다. 현장 인력 없이도 안정적으로 고객 지원을 제공해 업무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개선하고 있으며, 물리적인 이동이 필요 없어 탄소 배출 절감에도 기여한다.

이정현 인텔리안시스템즈 대표는 “디지털 사이니지의 특성상 장애 발생으로 인한 광고 중단은 광고주와의 신뢰는 물론, 매출 손실과 직결되기 때문에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예방하고 즉각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24시간 원격으로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는 ‘팀뷰어 텐서’ 덕분에 안정적인 유지보수와 지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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