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AI 프로필 사진 제작해주는 ‘익시 포토부스’ 선보여
LG유플러스, AI 프로필 사진 제작해주는 ‘익시 포토부스’ 선보여
  • 김달 기자
  • 승인 2024.08.1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공덕역 매장서 광복절 콘셉트 AI 사진 제작해주는 ‘익시 포토부스’ 무료 운영
LG유플러스 모델이 LG유플러스 도화동 공덕역점에서 광복절 콘셉트의 AI 프로필 사진을 제작해주는 ‘익시 포토부스’를 체험하고 있다.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이 LG유플러스 도화동 공덕역점에서 광복절 콘셉트의 AI 프로필 사진을 제작해주는 ‘익시 포토부스’를 체험하고 있다. 출처=LG유플러스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LG유플러스가 광복절을 맞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LG유플러스 도화동 공덕역점에서 광복절 콘셉트의 AI 프로필 사진을 제작해주는 ‘익시 포토부스’를 선보였다.

익시 포토부스는 현장에서 촬영한 단 한 장의 사진을 LG유플러스 자체 개발 AI 기술 ‘익시’가 각종 콘셉트에 맞춰 프로필 사진으로 변환해주는 AI 사진관이다. 지난 5월 기본 프로필로 운영을 시작한 데 이어, 현재 운동선수 2종, 레드카펫 위 셀럽 등 콘셉트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는 광복절을 맞아 국가등록문화재 제389호로 지정된 ‘한국광복군 서명문 태극기’를 배경으로 한 콘셉트를 추가헀다. 익시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촬영하면 남자는 검정색 양복, 여자는 흰색 한복을 입은 흑백 이미지로 전환되며, 태극기 배경의 AI 프로필 사진이 1분여 만에 제작된다. 현장에서 사진을 인화하거나 스마트폰을 통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5월부터 용산사옥에서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익시 포토부스를 시범 운영을 한 결과,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마련하게 됐다.

지난 5월 말에는 대학 축제 시즌에 맞춰 성균관대에 마련한 ‘유쓰 페스티벌’ 부스에서 익시 포토부스를 처음 고객에게 선보였으며, 지난주에는 인천에서 열린 국내 창작자 미디어 산업 대표 행사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인 인천'에서도 크리에이터 대상 익시 포토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매년 광복절을 기리는 캠페인을 지속 진행해왔다. 특히 2020년부터는 4년간 대한민국 광복을 위해 헌신했으나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널리 알리고 역사를 기억하자는 취지의 ‘당연하지 않은 일상’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