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재해 복구 서비스 제공
베스핀글로벌, 재해 복구 서비스 제공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7.24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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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 시스템 구축 및 재해 복구 시나리오·정기 모의 훈련·장애 대응 프로세스 등으로 구성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베스핀글로벌이 IT 서비스 중단을 예방하는 재해 복구 서비스(DRaaS)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의 재해 복구 서비스는 ▲핫 사이트 방식을 포함한 다양한 DR 시스템 구축 ▲재해 복구 계획 및 시나리오 수립 ▲재해 복구 정기 모의 훈련 지원 ▲단일 장애 지점을 고려한 모니터링 방안 제시 ▲사례별 대응책 마련 등으로 구성된다. IT 장애 발생 시, 기업의 IT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원 상태로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 클라우드 상의 DR 시스템 구축으로 비용을 효율화하는 한편, 정책 마련과 동시에 실질적인 방안으로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한다.

장애 발생 상황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신속한 복구다. 이로 인해 시스템 가용성을 높일 수 있는 환경 구축이 필수적이다. 베스핀글로벌의 관계사 옵스나우의 인시던트 관리 솔루션 ‘얼럿나우’는 모든 IT 알람을 한곳에서 관리하는 통합 인시던트 관리 플랫폼이다. 얼럿나우는 시간별 장애 현황 파악 및 담당자 할당 기능으로 즉각적인 대응을 가능케 함으로써 문제 해결 시간을 단축시킬 뿐 아니라, 전체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인다.

베스핀글로벌의 강종호 부사장은 “IT 장애는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단일 장애 지점을 철저히 찾아내어 대응하는 한편, 서비스 중단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대로 된 DR 시스템과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DR 시스템 구축의 중요성은 여러 사례로 알려졌지만, 재해 복구 시나리오 수립이나 모의 훈련을 정기 진행하는 기업은 여전히 소수에 불과하다. 베스핀글로벌의 재해 복구 서비스는 DR 시스템 구축은 물론, 철저한 정책 수립과 수행, 점검을 통해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해결책을 제시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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