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네트웍스, ‘Ops4AI 랩’ 및 최신 JVD 선보여
주니퍼 네트웍스, ‘Ops4AI 랩’ 및 최신 JVD 선보여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7.17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리 용이하고 유연한 개방형 인프라로 AI 워크로드 성능 극대화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주니퍼 네트웍스가 주요 벤더 스위칭, 라우팅, 스토리지, 컴퓨팅 솔루션으로 구성된 포괄적인 자동화 AI 데이터센터 솔루션 및 자동 운영을 검증하는 멀티벤더 랩과 AI 클러스터 가치 실현을 가속화하는 새로운 JVD(Juniper Validated Designs)를 발표했다. 주니퍼는 또한 이더넷을 통한 AI 워크로드 성능과 관리를 최적화하는 개선된 소프트웨어 최신 기능을 공개했다.

주니퍼는 이러한 Ops4AI(Operations for AI) 이니셔티브를 통해 다양한 인프라 생태계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해 가장 유연하고, 관리하기 쉬운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최고의 AI 워크로드 성능을 구현한다.

주니퍼 AI 네이티브 네트워킹 플랫폼의 핵심인 ‘네트워킹을 위한 AI(Networking for AI)’ 솔루션은 AI에 최적화된 400G 및 800G QFX 시리즈 스위치 및 PTX 시리즈 라우터 기반 스파인 리프 데이터센터 아키텍처로 구성된다. 이 솔루션은 고성능 방화벽을 통해 보호되며, 주니퍼 앱스트라 데이터센터 보장 소프트웨어 및 마비스 가상 네트워크 어시스턴트(VNA)를 통해 관리된다.

주니퍼 앱스트라와 마비스는 인텐트 기반 네트워킹, 멀티벤더 스위치 관리, 애플리케이션·플로우·워크로드 인식, AIOps 선제 조치, GenAI 대화형 인터페이스 등 주요 Ops4AI 기능을 제공한다.

주니퍼의 종합적인 네트워킹을 위한 AI 솔루션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는 AI JCT(Job Completion Times)를 단축하고, 추론 중 지연 시간을 줄이며, GPU 활용률을 높이는 동시에 배포 시간을 최대 85% 단축과 운영 비용을 최대 90%까지 절감할 수 있다.

주니퍼는 AI 클러스터를 단순화하고, 네트워크 성능을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 고객에게 고유한 가치를 제공하는 새롭고 유니크한 Ops4AI 소프트웨어 개선 사항을 추가했다. 새로 발표된 기능은 다음과 같다.

▪AI를 위한 패브릭 오토튜닝 : 주니퍼 앱스트라 폐루프 자동화 기능은 라우터 및 스위치의 텔레메트리를 사용해 패브릭 내 혼잡 제어를 위한 최적의 매개변수 설정을 자동으로 계산 및 구성함으로써 최고의 AI 워크로드 성능을 제공한다.

▪글로벌 로드 밸런싱: 네트워크의 혼잡 핫스에 대한 엔드-투-엔드 뷰를 사용해 실시간으로 AI 트래픽 로드 밸런싱을 실행함으로써 지연 시간을 단축하고, 네트워크 사용률을 개선하며 JCT를 감소시킨다.

개방성과 협업은 AI 데이터센터를 현재의 얼리어답터 단계에서 효과적인 대중 시장 배포로 전환하는 방법이며, 주니퍼 네트워킹 미션의 핵심이다. 그동안 멀티벤더 AI 데이터센터 인프라의 엔드-투-엔드 운영이 어려웠던 까닭에 수직 통합된 AI 데이터센터 솔루션의 벤더 종속과 리드타임 문제를 피할 수 없었다.

주니퍼는 브로드컴, 인텔, 엔비디아, WEKA 등 주요 업체들을 비롯한 주니퍼 파트너 생태계가 참여하는 ‘Ops4AI 랩’을 출범했다. 캘리포니아 서니베일 주니퍼 본사에 위치한 Ops4AI 랩은 최첨단 GPU, 스토리지 기술, 이더넷 기반 네트워킹 패브릭, 자동화 운영을 사용해 자체 AI 워크로드를 테스트하고자 하는 고객과 파트너에게 개방된다. 검증된 이더넷 패브릭을 사용하는 Ops4AI 랩 테스트는 인피니밴드 기반 AI 인프라와 동등한 성능을 제공한다.

JVD는 신규 고객이 선택한 솔루션과 토폴로지가 제대로 규정되고, 테스트 및 반복이 가능함을 알려주는 상세한 구현 문서로서 신속하게 성공적인 배포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모든 JVD는 특정 플랫폼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기반한 모범 사례 설계에서 테스트되고, 검증된 통합 솔루션이다.

주니퍼는 엔비디아 A100 및 H100 GPU, 주니퍼 생태계 파트너의 스토리지, 주니퍼 데이터센터 리프 앤 스파인 스위치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구축된 AI 데이터센터를 위한 사전 검증된 청사진을 발표했다. 이 새로운 Ops4AI JVD는 QFX 및 PTX 스파인, QFX 리프 스위칭, 데이터센터 자동화, 데이터센터 보안을 위한 주니퍼의 SRX 및 vSRX/cSRX 솔루션 기반의 안전하고 자동화된 데이터센터를 위한 주니퍼의 기존 JVD를 더욱 강화한다.

프라빈 자인 주니퍼 네트웍스 AI 및 데이터센터 부문 수석부사장은 "주니퍼는 고객과 파트너가 완벽한 GenAI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있어 최대한의 선택권, 유연성, 안정성을 구현하기 위해 Ops4AI 랩, JVD, 새로운 프로모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