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셈, 일본에 올인원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엑셈원’ 첫선
엑셈, 일본에 올인원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엑셈원’ 첫선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7.1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도쿄에서 열린 ‘DB 테크 쇼케이스 2024’ 참가, 전시 부스 운영하고 2개의 기술 세션 진행
엑셈 일본 법인의 주요 고객사인 이데미츠코산의 테크니컬 ICT 추진부 소속 오노 히로시가 12일 일본 ‘DB 테크 쇼케이스 2024’에서 ‘SAP DB 운용의 과제와 향후 계획’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출처=엑셈
엑셈 일본 법인의 주요 고객사인 이데미츠코산의 테크니컬 ICT 추진부 소속 오노 히로시가 12일 일본 ‘DB 테크 쇼케이스 2024’에서 ‘SAP DB 운용의 과제와 향후 계획’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출처=엑셈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엑셈의 일본 법인이 7월 11일, 12일 양일간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DB 테크 쇼케이스 2024'에 참가했다. 엑셈 일본 법인은 데이터베이스 성능 관리 솔루션 ’맥스게이지‘ 및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베이스 통합 성능 관리 솔루션 ’맥스게이지 포 클라우드DB‘를 비롯해 올인원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엑셈원(exemONE)‘ 등을 선보였다.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한 ’DB 테크 쇼케이스‘는 일본 최대 규모의 데이터베이스 기술 컨퍼런스로, 매년 1,000명 이상의 전 세계 데이터베이스 기술자 및 엔지니어들이 참가해 최신 데이터베이스 기술과 시장 사례 등을 소통하고 협업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약 90개의 세션이 열렸으며 생성형 AI 접목 등 최신 데이터베이스 기술에 대한 세션이 다수를 이뤘다.

해당 행사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참가한 엑셈 일본 법인은 행사 기간 동안 전시 부스를 운영하고, 2개의 기술 세션을 진행했다.

행사 첫째 날에는 엑셈 일본 법인의 제품 그룹 소속 나카가와 모리히토가 데이터베이스 내 다양한 문제와 근본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한 옵저버빌리티를 향상시키는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행사 둘째 날에는 일본 정유 기업 이데미츠코산(Idemitsu Kosan)의 테크니컬 ICT 추진부 소속 오노 히로시가 ‘SAP DB 운용의 과제와 향후 계획’을 주제로 발표했다. 그는 엑셈 일본 법인의 고토 다이스케 대표와의 대담을 통해 핵심 시스템인 SAP 시스템에 맥스게이지를 도입함으로써 SQL 서버 DB의 운영 방식을 향상시킨 사례에 대해 설명했다. 엑셈 일본 법인은 이데미츠코산에 맥스게이지와 맥스게이지 포 클라우드DB를 공급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SQL 서버 DB 운용 지원 사업과 DB 마이그레이션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엑셈 한국 본사가 올해 4월 출시한 신제품 ‘엑셈원’이 최초로 일본에서 공개됐다. 엑셈원은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를 혼용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내 서버, 쿠버네티스,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로그, 네트워크 등 다양한 시스템 성능 관리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제공하는 올인원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IDC재팬에 따르면 일본 클라우드 시장이 지난해 7조 8250억엔(약 68조 4124억원)이었고 2028년에는 2.1배인 16조 6285억엔(약 145조 3796억원)으로 전망되는 만큼 통합 모니터링 수요가 크게 확산되고 있다.

엑셈 일본 법인은 하반기에 엑셈원의 데이터베이스 모니터링 성능을 강화시킨 뒤 ‘맥스게이지 포 클라우드DB’를 엑셈원으로 단일화해 판매할 예정이다. 엑셈 일본 법인이 작년 10월에 출시한 맥스게이지 포 클라우드DB는 다수의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를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일본 최대 통신사 NTT커뮤니케이션즈와 정유 기업 이데미츠코산 등이 도입했다.

엑셈 일본 법인의 고토 다이스케 대표는 “작년 행사 참가 당시 고객 반응이 커 올해도 참가했다”라며 “특히 당사의 원격 DB 기술 지원 서비스 ‘SmartDBA’와 맥스게이지 제품의 패키징 판매 전략이 일본 내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며 DB 관리자 부족 현상에 따른 니즈와 들어맞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한국에서 4월에 출시된 엑셈원의 성공적 론칭을 발판으로 하반기 세일즈 파트너사 추가 발굴과 엑셈원의 시장 안착에 집중하며 올해 매출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