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 구글 MCM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
나스미디어, 구글 MCM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
  • 김달 기자
  • 승인 2024.05.07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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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 매니저와 애드몹 활용해 매체사에 광고 수익화 서비스 제공…광고지면 판매 플랫폼 역량 강화
MCM 공식 파트너사는 구글 애드 매니저와 애드몹을 활용해 매체사에 광고 수익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갖는 구글 광고 리셀러다.
MCM 공식 파트너사는 구글 애드 매니저와 애드몹을 활용해 매체사에 광고 수익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갖는 구글 광고 리셀러다.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나스미디어는 구글 애드 매니저와 구글 애드몹의 MCM(Multiple Customer Management)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MCM 공식 파트너사는 구글 애드 매니저와 애드몹을 활용해 매체사에 광고 수익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갖는 구글 광고 리셀러다. 구글은 약 6개월간의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 극소수의 기업에게만 MCM 파트너십을 승인하고 있다.

나스미디어는 구글 애드 매니저와 애드몹을 활용해 매체사에 광고 수익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광고지면 판매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을 더욱 강화했다.

모바일 앱, 웹 등의 광고지면을 보유한 매체사는 나스미디어를 통해 구글 애드매니저와 애드몹의 광고 물량을 보유 지면에 노출할 수 있어 실질적인 광고 수익화가 가능하다.

또한, 국내외 50여개 이상의 DSP(Demand-Side-Platform)와 연동된 나스미디어의 애드믹서 역시 한층 전문적인 광고 수익화 서비스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박평권 나스미디어 대표는 “이번에 구글 MCM 파트너사로 선정됨으로써 나스미디어의 매체사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단순한 마케팅 서비스를 넘어 수익화로 이어질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광고주 및 매체사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 밝혔다.

한편, 나스미디어는 2013년 구글 파트너 프로그램이 시작되면서부터 프리미어 파트너로 선정돼 활동하고 있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는 ▲기존고객 성장 ▲신규고객 증가 ▲고객유지 ▲제품 다각화 ▲연간 광고비 지출 등 다양한 부문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일정 기준을 충족한 파트너사 중 상위 3%에게만 부여되는 자격으로, 구글 파트너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등급이다.

나스미디어는 광고 시장이 매우 어려웠던 지난해에도 총 취급고 8,270억원을 기록,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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