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그룹,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씽크토미'와 AI 스타트업 교육 프로그램 론칭
엘리스그룹,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씽크토미'와 AI 스타트업 교육 프로그램 론칭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3.28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상반기에 AI 창업 교육 프로그램 공개하고 참여자 모집
엘리스그룹이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씽크토미'와 손잡고 AI 스타트업 교육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엘리스그룹이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씽크토미'와 손잡고 AI 스타트업 교육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엘리스그룹이 미국 실리콘밸리 창업 지원 기관 ‘씽크토미’와 파트너십을 맺고, AI 스타트업의 실리콘밸리 창업을 도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엘리스그룹은 실리콘밸리 진출을 꿈꾸는 AI 분야 유망 창업 인재들을 위해 현지에서 수많은 스타트업 창업을 지원해 온 씽크토미와 손을 맞잡았다. 씽크토미는 전세계 다양한 국가 창업자, 스타트업,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창업 지원 및 다양한 비즈니스 교육과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멘토링,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실리콘밸리 AI 창업 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LXP를 통한 체계적인 AI 교육과 씽크토미의 실리콘밸리 창업 생태계 지식과 현지화 노하우, 글로벌 창업 전략 등으로 구성된다.

엘리스그룹은 또한 ‘엘리스클라우드’ 등 AI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교육 후 AI 서비스 개발 및 창업을 추진하는 이들을 교육부터 창업까지 효과적으로 연계한다. 엘리스클라우드는 이용량에 따라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어 AI 연구 기관 및 스타트업 등에서 활발하게 사용 중이다.

엘리스그룹은 올해 상반기에 교육 프로그램 및 커리큘럼을 공개하고, 국내 초기·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국내의 역량 있는 창업가들이 실리콘밸리에서 첫 발을 내딛고 성장할 수 있도록 실리콘밸리 현지 창업에 특화된 AI 교육을 선보이게 됐다”며, “교육 진행 후 우수 참여자를 대상으로 실리콘밸리 견학 기회 등 실질적인 지원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