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소속 장애인스포츠단 우수선수 4명에 포상
코오롱베니트, 소속 장애인스포츠단 우수선수 4명에 포상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12.1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그룹, 세계선수권 등에서 메달 획득한 40여명의 선수 선정
코오롱그룹이 13일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소속 우수 선수들을 격려하는 포상식을 개최했다.
코오롱그룹이 13일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소속 우수 선수들을 격려하는 포상식을 개최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코오롱베니트가 올해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소속 장애인스포츠단 선수를 대상으로 포상을 실시했다

포상을 받은 코오롱베니트 소속 선수는 사격 종목의 조정두 선수, 원재웅 선수, 김중수 선수, 서훈태 선수 등 4명이다. 조정두 선수는 2023년 리마 세계장애인사격선수권대회 금메달 획득을 비롯해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도 금메달 5관왕을 차지했다. 원재웅 선수(금2, 은2, 동1)와 김중수 선수(금2), 서훈태 선수(은1, 동1)도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코오롱그룹은 지난 2021년 장애인 역량 개발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취지로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을 창단했다. 현재 총 10개 종목, 110여 명의 선수가 주요 계열사에 소속돼 활동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는 사격 5명, 탁구 2명 등 2개 종목에서 총 7명의 소속 선수를 등록해 지원하고 있다.

코오롱그룹은 선수들에게 경기복, 단복 등 운동용품과 코오롱글로벌이 운영하는 스포츠센터 코오롱스포렉스 등 훈련 시설을 지원하며 훈련 일정을 운영하는 전담 인력도 배치해 선수의 역량을 끌어올리고 있다. 전담 인력은 생활체육지도자, 장애인 종목별 지도자 등 관련 자격증을 갖춘 이들로 구성돼 매일의 훈련 루틴부터 식단 등 개개인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해 선수들의 빠른 성장을 이끌고 있다.

시상은 13일 오전 코오롱스포렉스 서초점에서 열린 ‘2023년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우수선수 포상식’에서 진행됐다. 포상식에는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선수와 보호자, 송승회 단장(코오롱 부사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 김성천 지사장,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박언호 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코오롱그룹은 세계선수권대회, 아시안게임,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다양한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한 각 계열사 소속 총 40여 명의 선수들에게 포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