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하유, NHR의 채용 솔루션 ‘커리어링크’에 AI 채용 솔루션 연동
무하유, NHR의 채용 솔루션 ‘커리어링크’에 AI 채용 솔루션 연동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9.1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서류평가 솔루션 '프리즘' 및 AI 면접 솔루션 '몬스터' 제공
무하유가 HR 마케팅 전문 기업 ‘NHR’의 입사지원 솔루션 ‘커리어링크’에 AI 서류평가 솔루션 '프리즘'과 AI 면접 솔루션 '몬스터'를 제공한다.
무하유가 HR 마케팅 전문 기업 ‘NHR’의 입사지원 솔루션 ‘커리어링크’에 AI 서류평가 솔루션 '프리즘'과 AI 면접 솔루션 '몬스터'를 제공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무하유가 HR 마케팅 전문 기업 ‘NHR’의 입사지원 솔루션 ‘커리어링크’에 AI 서류평가 솔루션 '프리즘'과 AI 면접 솔루션 '몬스터'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NHR은 700여 대기업에 HR 마케팅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채용뿐만 아니라 채용 후 온보딩 프로그램 기획, 채용제도 컨설팅, HR 플랫폼, 조직문화 솔루션까지 HR 채용 전 과정에 걸친 마케팅·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NHR의 입사지원 솔루션 ‘커리어링크’는 채용사이트 개설, 지원서 양식 세팅, 채용 공고 홍보, 면접 일정 조율, 지원자 평가 및 관리 등 채용 프로세스에 필요한 다양한 세부 기능으로 이뤄져 있다. 이번에 추가된 무하유의 솔루션은 '외부 검사 기능'으로 활용된다.

커리어링크에 연동된 프리즘은 자기소개서의 구조적 결함은 물론, 내용 평가까지 가능한 AI 기반 채용 서류 평가 솔루션이다. 평균 4초만에 생성형 AI로 작성한 자기소개서까지 파악 가능하며, 자기소개서 내용을 답변 적합도, 내용의 구체성, 문법 적합도, 조직 적합도, 본인 소개·직무 적합도에 따라 평가한다. 평가 결과는 유의미한 구절을 하이라이팅해서 제공되며, 해당 문장을 기반으로 면접 질문을 생성해 면접관을 위한 면접 가이드를 제공한다.

몬스터는 프리즘과의 연동을 통해 자기소개서에서 지원자의 역량을 나타내는 유의미한 구절을 추출하고, 지원자별 맞춤형 면접 질문을 생성한다. 정확도 94%의 면접 특화 STT(Speech-to-Text) 기술을 이용해 면접 답변에서 실시간으로 파악한 내용을 바탕으로 사람이 진행하는 것처럼 매끄럽게 꼬리질문을 할 수 있다. 조직적합도를 파악하는 역량검사도 제공하며, AI면접과 역량검사 모두 응시해도 평균 30분 내외의 짧은 시간이 소요돼 응시 이탈율이 낮다.

커리어링크를 이용하는 기업회원은 별도의 추가 가입 없이 프리즘과 몬스터를 이용할 수 있다. 지원자 역량 및 적합도 검증을 위해 다른 검증 수단을 활용할 필요가 없어 채용 업무를 효율화하고 적합 인재를 확보할 수 있다.

현재 무하유의 프리즘과 몬스터는 사람인, 잡코리아, 나인하이어 등 다양한 채용 플랫폼과 연동돼 있다.

NHR의 김종원 대표는 "이번 솔루션 연동으로 많은 기업이 인재 확보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채용 효율성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 채용 업무에서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과 연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무하유의 신동호 대표는 "무하유의 AI 채용 솔루션들은 AI를 통해 효과적으로 인재를 검증하고 예측함으로써 기업이 원하는 적합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용 플랫폼들과의 협업으로 AI를 활용한 채용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