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브랜드북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 출간
LG전자, 브랜드북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 출간
  • 차수상 기자
  • 승인 2024.06.25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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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곳곳에서 ‘더 나은 삶’ 위한 도전 이어가는 구성원의 이야기 담아
LG전자가 세계 곳곳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도전을 이어가는 구성원들의 DNA를 담은 브랜드북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을 출간한다.
LG전자가 세계 곳곳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도전을 이어가는 구성원들의 DNA를 담은 브랜드북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을 출간한다.

[디지털경제뉴스 차수상 기자] LG전자가 브랜드북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을 출간한다. 이 브랜드북은 고객경험 혁신의 근간인 브랜드 핵심 가치와 세계 곳곳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도전을 이어가는 구성원들의 DNA를 담았다.

브랜드북은 회사 내에서만 알고 있기 아까운 다양한 이야기를 책으로 옮겨 이를 보는 독자들이 LG전자를 보다 제대로 이해하고 경험하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수많은 고객들이 LG전자라는 회사를 익히 알게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 일상에 보다 친숙하고 가깝게 다가가고 지역과 세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브랜드 활동의 일환이다.

LG전자가 일반 고객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브랜드북을 낸 것은 창사 이후 처음이다. 특히 브랜드북은 지난해 선포한 ‘브랜드 리인벤트’ 1주년을 맞아 브랜드 활동을 본격 확장하는 시점에 발간돼 의미가 크다.

약 200쪽 분량에는 LG전자 브랜드 핵심 가치인 ▲타협 없는 고객경험 ▲인간중심의 혁신 ▲미소 짓게 하는 따뜻함과 브랜드 미션인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 등 4가지 주제로 28개 에피소드가 재구성됐다. 시간에 따라 사건을 나열하는 사사(社史) 형태와는 달리 다양한 분야, 지역, 시기에 근무한 구성원들의 실제 에피소드 위주로 구성돼 쉽게 읽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1장 ‘절대 타협하지 않는 사람들’은 연암 구인회 LG 창업 회장의 품질 철학을 보여주는 일화를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세계 최경량 노트북으로 기네스에 등재된 ‘LG 그램’ 출시를 앞두고 제품 무게를 자체 시험 결과 최대치였던 980그램으로 발표한 에피소드나 트윈워시, 롤러블 TV 등 혁신 제품 출시를 위해 집요하게 도전해 온 이야기들을 담았다.

2장 ‘삶으로부터 아이디어를 얻는 사람들’에는 ▲모기퇴치 에어컨을 개발해 출시한 것 ▲일상의 지혜에서 착안한 아이디어로 만들어 낸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 개발 일화 ▲이동형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등 고객의 일상에서 착안한 아이디어로 고객경험 혁신을 이뤄낸 사례들을 소개한다.

3장 ‘모든 일에 따뜻한 미소를 담는 사람들’이나 4장 ‘더 나은 삶을 만드는 사람들’ 편에도 혁신과 따뜻함이 조화를 이루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정체성이 잘 드러나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온다. 전장 사업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가 출범해 핵심 미래사업으로 자리잡기까지 뚝심을 발휘해 온 이야기나 세계 곳곳에서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다양한 사례들, LG전자 브랜드 슬로건인 ‘라이프스 굿(Life’s Good)‘이 만들어진 배경 등이 소개된다.

LG전자 브랜드북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은 국·영문 종이책 및 전자책으로 제작됐다. 온라인에서는 오는 26일, 오프라인에서는 28일부터 각각 판매를 시작한다. LG전자는 브랜드북 판매를 통해 얻는 인세 수익금 전액을 더 나은 삶을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기금으로 활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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